티스토리 뷰

적립식 주식 투자에 관심 있으셨다면 내가 원하는 주기와 원하는 금액으로 꾸준하게 주식을 모을 수 있는 토스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토스 증권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간편하고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어서 애용하는 편인데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주식 모으기 서비스는 머리 아픈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한 번쯤 해볼 만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수수료와 환전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그대로 따라오세요.

 

 

토스 무료주식받기

 

 

 

토스 증권 주식 모으기 1분 만에 세팅하는 방법

 

1) 토스 어플을 켜고 토스 증권으로 접속합니다. 이때 토스 계좌가 1개는 개설되어있어야 합니다.

2) 주식이 처음이라면 어플 오른쪽 하단 전체 >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접속 > 원하는 주식 검색 및 선택 후 시작 하시면 되고 만약 토스 증권에서 주식을 하고 계시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선 저는 주로 미국 주식을 맛보기로 몇 개 투자 중인데 그중에서 쿠팡 주식 모으기를 했다가 오늘 해지했습니다. 주식 모으기의 장점은 소수점 자리까지 쪼개서 주식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주식 초보에게도 접근이 어렵지 않고 부담도 없는 편입니다.

 

 

주식 모으기로 쿠팡주를 구매하다 보니 일부 매도하고 남은 보유 수량이 0.545406주라고 조회됩니다. 물론 소수점 주식도 0원까지 털어서 매도가 가능합니다.

 

 

 

 


3) 저는 매일 원화 기준 2000원씩 쿠팡 주식이 구매되도록 설정을 해놨는데, 쿠팡은 미국 주식이기 때문에 USD 달러로 자동 계산되어 그때그때 환율에 따라 2000원에 근접하게 자동 구매가 됩니다. 시차로 인해 매일 저녁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알림도 토스 증권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4) 모든 주식에서 주식 모으기 시작하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접속해서 원하는 구매 주기와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꾸준한 적립식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토스 주식 모으기가 정말 편하다고 할 수 있고 매일 주식 등락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적은 금액이 아닌 큰 금액으로 오랜 기간 구매하게 된다면 자동으로 적립되는 주식 모으기도 상승장 하락장에 따라 리스크 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결과적으로 소액의 이득을 보고 손절하긴 했습니다. 토스 주식 모으기를 해 보니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우량주로 주식모으기를 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 같다는 판단이 듭니다. 변동이 꽤 있는 편인 쿠팡보다는 ETF 우량주 또는 애플, 아마존, 코카콜라 등과 같은 변동폭이 심하지 않은 주식 모으기 설정 후 잊고 지내는 것이 장기 투자를 선호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더 맞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판단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으므로 참고해주세요.

 

 

 

토스 주식 모으기 환전 수수료 우대

 

미국 주식을 구매하려면 먼저 계좌에 원화가 채워져 있어야 하고 달러로 구매가 되는데 미리 환전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 증권의 환전 수수료 우대율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10분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95% 까지 우대되고 주말과 공휴일 포함한 그 외 나머지 시간 동안은 50% 우대입니다. 만약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미리 환전을 해 놓고 주말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환율은 30초마다 갱신되고 환전 시점에 따라 환율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감안하셔서 환전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스증권 주식모으기 기능 안내 설명 화면

반응형